(여행저장소) 브라질 배낭여행 갔다왔음..(리우, 상파울루)

1687.jpg

1727.jpg

안녕게이들아

가끔씩 여행정보 뿌리러오는 여행존나 좋아하는 게이다

요즘 브라질얘기 많던데

재작년에 다녀온 리우랑 상파울로에 대해 좀 써볼게

1735.jpg

1736.jpg

리오 데 자네이루 - 브라질.jpg

아마 게이들이 가장 궁금해하는게 치안관련 문제겠지?

사실 리우든 상파울루든 저런 도심중심부는 정말 잘되있어

내가느낀걸론 남미국가 전체를 통틀어서 제일 잘되있다고 느꼈음

굳이 견줄만한곳 찾자면 아르헨티나정도?

저런곳에만 있으면 치안에도 문제는 거의없다고 봐도될거야

솔직히 첫인상은 광장히좋았어

교통시스템도 정말잘되있고 거리가 엄청 깨끗해보였거든

1725.jpg

1723.jpg

1724.jpg

근데 물가가좀 씨발ㅋㅋㅋㅋㅋ

브라질은 남미답지않게 물가가 존나 지좆대로 날뛰기하는 동네야

내가갔을때가 브라질월드컵 눈앞에둔 시기여서

모든물가가 좆병신되가고 있었음

사실 숙소예약도 못해서 해매고있는중에

버스에서부터 같이온 일본애가 자기가 존나싼숙소 하나 안다고해서

따라온숙소였는데

그 창렬속의 열풍속에서도 아직 10불을 유지하고있더라고

근데 3층침대는 너무한거아니노ㅋㅋㅋㅋㅋㅋ

15인실인가 그랬는데

3층침대도 무슨 지들이 엉성하게 침대세개 묶어서만들어논 그런느낌이었다

오르내릴때마다 존나흔들려서 무서웠음ㅋㅋㅋ

참고로저기도 나 떠나는날 18불로 올리더라

1794.jpg

1795.jpg

근데 대중교통 시스템은 정말잘되있어

버스노선도 다뚫려있고

지하철도 엄청 깔끔하더라

대충얘네도 유럽정도수준이겠지 하고왔는데 훨씬잘되있어서 놀랐음

존나못사는나라는 맞는데 도심지 생활수준은 ㅆㅅㅌㅊ야

지하철요금은 우리랑 거의똑같았음

근데문제는 도심을 좀만벗어나도 빈민들이 바글거린다는거야

첫인상 엄청좋게받으면서 숙소도착해서 체크인하는데

그때부터 차이점이 느껴지데ㅋㅋㅋㅋㅋ

만약내가 죽거나 다쳤을시 연락해야할 번호랑 주소를 요구하더라ㅋㅋㅋ

또 별의별 주의사항있는데

해진후에는 출입문 완전히 잠가버리니까 외출하지말것

이딴거있고

특히 리우 예수상관련해서 설명이 길었는데

열차를타든지 택시를타든지 절대로 걸어올라갈생각하지 말라더라고

 

물어보니까

리우 예수상가는 그 언덕길이 브라질 최대 빈민촌있는곳이래

나 오기전 2주전에 독일애들이 택시타고 올라가다가

그 빈민촌 지나는중에 총격당해 택시기사포함 전원사망하고 다털렸다고 경고하더라

가능하면 열차타고가라고 시발ㅋㅋㅋ

1759.jpg

1760.jpg

1762.jpg

1764.jpg

1768.jpg

1777.jpg

앞에서 사람들 예수사진찍는다고 포즈 존나취하는데

직접보면 존나웃김ㅋㅋㅋㅋ

아근데 예수상이 일종의 성당이더라

예수상 뒤쪽발밑에 안으로 들어가는 구멍있고 들어가보면 성모상인가 있었음

아 또 주의해야할거 하나있는데

1832.jpg

저거 뭐냐씨발… 아마존아니다;

발밑조심해라 이기..

1737.jpg

1749.jpg

바다 - 대서양.jpg

여긴 리우의 상징격인

코파카바나랑 이파네마비치임

엄청넓긴하더라

아 또 인종차별관련해서 궁금해하는게이 많을텐데

얘네 생각보다 동양문화 엄청좋아해

여길 서구권이라해야될진 모르겠는데

난솔직히 남미에서 인종차별 전혀못겪어봄..

오히려 인도 이런곳에서 칭챙총이라고 놀림받아봤다 시발ㅋㅋㅋ

1788.jpg

1734.jpg

1730.jpg

1867.jpg

책방 만화방 길거리에서 존나많이봤어

일본 수용소문화는 이미 완전히 정착한거같더라

또 길거리에 야끼소바 파는곳 존나많이봤고

1844.jpg

1846.jpg

1840.jpg

메로나 존나반갑데ㅋㅋㅋㅋㅋㅋㅋ

1891.jpg

1892.jpg

오랜만에 짜파게티먹으니까 개꿀맛;;

리우에는 한인사회자체가 아예 다뒤진거같던데

상파울루가보면

차이나타운 재패니즈타운 코리아타운들이 상당한규모로있어

1850.jpg

1868.jpg

상파울루 - 브라질.jpg

1877.jpg

1878.jpg

1874.jpg

아예 한국인거리도 만들어줬더라

이게 이란애들이 테헤란로 보는기분이려나

위에 liberdade역 보이는데 저기는 아예 통째로 아시안타운임

생각보다 규모가 존나커

그리고저긴 대부분의 손님이 현지인들임

동양인보다 브라질애들이 대부분이야

오히려 동양인 별로없다

아그리고 일베에 자주올라오는

그 버스창문으로 점프해서 폰뽀려가는거

그새끼들 버스터미널쪽에 조옹오오오오온나게많다

정말 대놓고 존나많아

난 버스위도아니고 터미널앞에서 길건너다가 둘러쌓여 털릴뻔한적있음..

터미널갈땐 조심해야될거야

대도시여행이 그닥 취향이아니다보니

도심지위주로 써보려니 갈피를못잡겠네..

여행기말고 도시 소개글정도로 읽어주라

좀멀긴한데 아마존은 힘들더라도 이과수는 다녀오는거 추천함

걍세줄요약하겠음

1. 브라질 대도시 중심가는

2. 생각보다 ㅅㅌㅊ다

3. 근데 약간만벗어나도 좆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란종단기 : https://www.ilbe.com/3678439200

에베레스트 : https://www.ilbe.com/5144650384

아마존 : https://www.ilbe.com/7814829237

탄자니아 잔지바르 : https://www.ilbe.com/7897432490

아프리카여행기 : https://www.ilbe.com/7927431945

페루 와카치나 : https://www.ilbe.com/7938726954

호주 모리셋 : https://www.ilbe.com/8013010709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