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내 보지그룹에 대해 arabozi

HX8HYxR.jpg

보통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에는 크고작은 보지들간의 그룹이란게 있다.

그룹구성은 대체로 왕보지가 있고 그아래 행동대장 센보지와 무조건 공감해주는 공감보지

그리고 잡일을 도맡아 하지만 권력의 비호를 받는 시다보지등이 있다.

다른 그룹간에는 대체로 크게 틀어지는 일이 없는한은 겉으로는 잘지낸다.

물론 다른그룸 뒷담화는 필수지만 최소한 겉으로는 평화로워 보인다.

가끔은 다른그룹과도 조인을 하며 뜻이 같다던가 한쪽 왕보지에 다른쪽 왕보지가 복종한다던가

하면 종속된 보지그룹을 거르리는 큰그룹으로 거듭난다.

대체로 문제는 이런 큰그룹과 큰그룹사이에서 일어난다.

여러 작은보지그룹들을 이끄는 수장인 왕보지끼리 알력다툼이 일어나면

보지그룹들간의 피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대게는 한부서에 있는 보지들은 한그룹에 속하는경우가 많아서 부서내 업무에선 큰 문제가 없다만

타부서와 연계업무에서 전쟁관계의 보지그룹과 엮이는 일이 생기면 문제가 발생한다.

같은 회사고 같이 일해서 같이 벌어먹고 살아야하는데

서로 도와주기는 커녕 해달라는 자료는 절대 안주고 엄한 자료를 준다던가

아에 무시하기 일수고, 분명 상사가 지시한일인데도 “바빠서” 못한다고 그런다.

상식적으로 이런일이 회사에서 일어나면 분명 업무간에 도움이 필요한부분인데 안하면

상사가 제제를 가해야 하는데, 대부분 상사는 알면서도 넘어가고 아니면 그냥 다른 남직원에게 시켜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이미 오랜기간 회사정치를 겪은 상사들은 보지전쟁엔 관여하기 싫어한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그저 상사의 지시에따라 도와줬을뿐인

불쌍한 남직원들까지 보지전쟁에 휘말리며 본의아니게 참전하게 되버리는 상황이 온다.

다른그룹에 속한 보지들에게 무현씨는 누구왕보지편, 누구왕보지보빨러, 누구그룹에 속한 어떤년때문에

눈돌아가서 그쪽말만 듣는놈등 상대편 보지그룹에서 철저히 찍혀버린다. 이런상황에 아니라고 적극해명하면

반대로 또 이번엔 다른쪽보지편에 찍혀버린다.

한번정도 이런일을 겪거나 옆에서 봐버리면 남직원들은 절대 보지파벌에 엮이지 않을려고 신경을 끄던가

아니면 정말 한쪽왕보지그룹에 붙어서 그들이 주는 보지애액을 받아먹으며 보지그룹의 머슴이 되기도 한다.

타고난 보빨머슴본능을 가진 자들은 오랜기간 보지그룹에 붙어있으며 이득을 취하는경우도 간혹 있다.

그러다 적대보지그룹에의해 문란하다는 등의 각종 유언비어에 휘말리게 되며 어쩌다 일이 커지는경우

자신이 속한 보지그룹이 옹호 해줄꺼라 생각하지만 주로 팽당해 버리는경우가 많다.

영원할것 같은 보지그룹도 일거에 와해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주로 한그룹에 권력중심인 왕보지나

센보지가 출산휴가크리등으로 오랫동안 자리를 비우는 경우에 자주 일어난다.

한쪽 균형의 추가 무너지면 센그룹의 권력층 아래 붙어있던 소수그룹들간에 빠른 재편성이 시작된다.

다른 왕보지쪽으로 붙는 배신자그룹도 생기기 마련이며, 떨어져나온 소수그룹중에 수장격인 왕보지가

아우라가 있을경우 소규모 보지그룹을 다시 규합하며 새로운 자신의 보지그룹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회사내 보지중에서도 보지그룹등에 속하지 못하거나 보지그룹에서 퇴출당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는데

슬적슬적 가슴을 남직원 팔이나 등에 댄다는 이유로 찍힌 보지, (몸매가 좋고 남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음)

분명 크게 이쁘고 몸매좋고 그렇지 않은데 매우좋은 신랑감에게 시집간 보지 (자기보다 잘난거 없는데 시집잘감)

동기보다 진급이 빠르며 상사말을 잘듣는 일잘하는 보지 (나대는 년이라고들 함) 등을 실제로 보고 들은적이 있다.

크게 여초회사는 아님에도 보아온게 이런게, 여초회사의 그룹간 다툼은 상상도 안간다.

여초 회사 다니는 일게이가 있다면 진심으로 존경을 표한다. 살아남아라..

요약

보지들 편가르기 좆같음

가슴슬적 대는 탈김치는 ㅇㅂ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