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 + 유료리딩 SSUL

제가 쓴 글이 아니고 시장관측자횽님의 글을 스크렙해온것입니당

==================================

잘 들어라 이거 읽으면 너네 폭락장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수있고 손절이 왜 필요한지 알거다

 

내가 겪어봤고 폭락장때 800만원정도 사회초년생일때 내 소중한 돈 잃은적 있어서 글씀

 

 

어느날 갑자기 전종목 하루종일 줄줄줄 시냇물 흐르듯이 빠지기 시작함 ㅋㅋ

 

 

내종목 계좌도 계속 하루종일 졸졸졸 흐름

 

 

그런데 그 졸졸졸 흐르던게 끝까지 반등없이 코스닥이든 코스피든 -2~3%정도 다음날 지수반등 나올거 같은 폭락으로 감

 

 

이날 여기서 단타수익중이던 놈들은 본절근처 아니면 수익금 까인상황이고

 

 

가치투자나 스윙하겠다는 선취매 하는 수급없는 적자 종목 새끼들은 계좌 마이너스 상태고 일부는 물타기함 (지수반등 기대함)

 

 

다음날 아침에 잠깐 지수가 반등하는척 하다가

 

 

갑자기 10시 이후부터 또 시냇물 흐르듯이 후루루룩 흘러내리는데 반등없이 또 하루종일 흘러내림

 

 

여기서 머리좋은 단타쟁이들이나 눈치 빠른놈들은 일단 익절이든 손절이든하고 종가배팅 준비함

 

 

머리 나쁜놈들은 나머지 돈으로 물타기 하거나 반등할때 따라붙거나 함

 

 

왜냐면 아직 지수는 20일선 위에 있기때문에 20일선 반등 나와주겠지 예측함.

 

 

가치투자자들도 계좌는 아직 +이긴 하지만 심기 불편해지고 자칭 스윙고수라는 놈들도 마찬가지로 슬슬 심기불편해지기 시작함

 

 

대망의 다음날…

 

 

당연히 아침에 잠깐 장분위기상 조금씩 반등하는척 하면서 갑자기 10시 이후에  씹폭락하면서 20일선 뚫고 개씹폭락 나옴

 

사이드카걸리고 난리남.

 

 

전종목 코스피 200 대다수 하한가 근처까지 내려감

 

 

어제 머리좋은 단타충들 종가배팅한놈들은 아침잠깐 반등먹고 나오고 다시 종가배팅 준비하기때문에 씹폭락에 연루 안됨

 

 

머리 나쁜 물타기새끼들이랑 따라붙기 단타쟁이들 특히 미수쓴놈들 맨탈붕괴되지만 그래도 반등나올거라 예상함

 

 

설마 이쯤에선 반등나오겠지 예상함

 

 

스윙충들이랑 장투들도 마찬가지 스윙들은 아예 장투할거라고 마음다지지만 마음한켠에 빡침이 느껴짐 물탈 돈도 없슴.

 

 

반등나올거라 생각한 종목에 단타로 들어갔던것들도 전부 쳐물림.ㅋㅋ 스윙이나 열심히 할것이지 ㅋㅋ

 

 

마지막 연옥의 단계

 

 

다음날 지수 갭하락한뒤에 초반에 올라가지도 않고 개인+기관 로스컷 + 외인 로스컷 때문에 그냥 개 씹 폭락에 폭락의 연속임

 

오로지 사주는건 찰나의 순간 먹고 빠지는 프로그램과 아직 돈 많은 개인들이랑 지수방어 연기금 같은놈들뿐임

 

 

이쯤오면 미수 단타충들이건 뭐건 -50%넘게 가거나 깡통차는놈들 속출함

 

 

스윙충들도 마찬가지 뒈져나가기 시작하고 신세한탄함ㅋㅋㅋ 전에 있던 패기는 다 없어지고 존나 자존감 낮은 상태로 되돌아옴

 

 

머리좋은 단타충들은 아침에 손절하기때문에 비록 손절은 했지만 이럴때가 더욱더 기회란걸 알고 매수 타이밍 기다림 (우량주 20 20 앤밸 기법함)

 

 

그런후에 다음날부터 조금씩 반등 나오면서 들쑥 날쑥 함 ㅋㅋㅋ

 

 

그런데 절.대.적.으.로 물린놈들 본절까지 안올라줌 ^^ 저렇게 들쑥 날쑥 하면서 다시 한번 더 지수 밀어버림 ㅋㅋㅋ 완전 개 맨탈붕괴되고 지랄 풍비박산남

 

 

결국 뉴스에 증권사 직원 몇명 자살하고 펀드매니져들 목매달고 개인투자자 한강투신 뉴스 올라옴

 

 

그리고나서 폭등장 나옴.

 

 

폭등장 나올때 먹을꺼 같냐? ㅋㅋㅋ 서로 본절 하느라 바쁜데 먹긴 뭘먹어 ㅋㅋㅋㅋ

 

 

본절하는놈들은 잘하는거지 ㅋㅋㅋ

 

 

이상 내가 쓴 폭락장이고 겪어본 폭락장임.

==============================================
+ 유료리딩 썰

유료강의 들어본 입장으로서 말하자면

들을 필요 전혀 없다.

 

까놓고 말해서 그새끼들 잘하는놈들 많긴많음 ㅇㅇ ㄹㅇ 10억이보다 훨씬 잘하는애들 널리고 널린게 유료강사들임

 

인정할건 인정해야함 수급단타왕 만큼 잘하는 애들 널렸슴. 그러한 세계가 유료강사들 세계임 1억배 투자대회 3등안에 못들면 취급 안해줌

 

하락장에 한달 1억으로 1억 버는거 많이봄 실시간으로 ㅋㅋ

 

그런데 존나 괘씸한게 뭔줄암?

 

이새끼들이 본질적인 정말 중요한 기법은 안가르쳐준다는거다.

 

말로는 시발 뭐 세부스킬이라고 가르쳐주는게 무슨뜻인줄아냐?

 

바로 눈속임이다.

 

정말 핵심적인 내용과 원리는 안가르쳐주고 그 근처에서 맴돌게 하는게 유료강사들 강의하는 방식이다

 

계속 궁금증 유발시켜야 회원들이 많이 듣고 자기 유명해 지거덩

 

ㅋㅋ 돈때문에 유료강의 한다는데 천만의 말씀이다

 

유료강사들은 주식으로 돈번다고 외로운새끼들도 많고 주식때문에 서러운 과거사 가진놈들 많다

 

그래서 주식으로 돈좀 많이 벌고 나면 사람이란게 그때부터 관심병이 도진다는거다.

 

원래 재물이란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재물보다는 권력을 원하는게 사람임

 

그래서 집팔고 땅팔아서 국회의원 하려는거다

 

주식 유료강사들도 그런놈들 많음 관심병이 도지는거지 ㅋㅋㅋ

 

이새끼들 강의하는놈은 법적으로 주식 하면 안되는데 자기 마누라 계좌 파서 몰래 다 한다.

 

주식 수강료가 한달 50만원에 200명이면 1억인데 거기서 회사가 70%가져감 나머지 30%가 자기 돈인데

 

어느 미친놈이 그돈으로 만족함? ㅋㅋ 다 뒤에서 주식함 내가 왜 아냐고?

 

유료강사 새끼들 보면 페라리 벤츠cls amg 타고다니는놈들 많음 ㅋㅋ 물론 회원들한텐 말안하지 ㅋㅋ

 

다 뒤에서 실력만큼 벌면서 관심병 도져서 유료강사 하는놈들이 거의 50% 나머진 다 사짜들임

 

그런데 저 50%도 자기 기법 절대적으로 정말 이론 하나하나 까지 설명해주는 새끼들 없슴

 

예를들면 5일선 깨지고 -7%에서 잡으면 됩니다 이게 저의 필살기 입니다. 라고 씨부리는데

 

핵심은 저게 아니지 ㅋㅋㅋ 내가 시발 지금에와서 알게된거다.

 

10억이가 말한거처럼 절대 유료강사 믿지마라. 한번 돈 듣게되면 물론 돈이야 벌어다 주겠지만 그 강사 없으면 우짤래? ㅋㅋ

 

어줍짢은거 배웠다가 ㄹㅇ깡통찬다. 정말 자기가 차트 보고 파지 않는 이상 정답은 없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