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에 대해 ARABOJA.

자장면.jpg

안녕 이불속 게이들아

부랄긁으며 ㅇㅂ하다가 12시쯤 되면 배고플꺼다

하지만 그시간에 시켜먹을수 없는 자장면에 대해 알아볼꺼야 잇힝

표준어는 자장면

자장은 작장에서 유래한말이다 장을 볶았다는 뜻

우리나라에선 춘장이라부러는 자장 소스는

중국에서 전통적으로 만들어 온 밀까루 장인데,

밀가루와 콩으로 쑨 메주를 소금물과 함께 넣어 만든 춘장의

독특한맛이 곧 자장면 맛의 비결

중국에서 건너왔지만 한국화한 음식이며

1880년대 인천개항과 함께 한국으로 건너와

건설현장에서 일했던 짱깨노예들이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 산동지방음식을 변형해 만들어

먹던게 유래가 됨.(개발자짱깨사진 본것같은데 구글뒤져도 안나오네;;)

본격적으로 자리잡은건 50~60년대 외식문화 개념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부터임

기록상 최초 자장면의 가격은 15원(60년대 초반)

국내 중국 음식점이 처음 생긴건 1905년으로 인천 차이나타운의

“공화춘”이라는 곳

등록된 우리나라 중국음식점 수는 2만 4천여개

중국집에서 자장면 시킬때 자장면 이외 다른 자장면은 잘안시킨다

기껏해야 간짜장 정도이다

그럼 다양한 자장면에 대해 알아볼께

1. 자장면(보통시켜먹는것)

1.jpg

보통자장면이다 일반적으로 한솥크게해서 만들어 놓는경우가 많음

춘장 양파 양배추 돼지고기를 넣고 만드는게 일반적이고

당근을 넣는 이상한 곳도 있으니 조심해라 이기

그리고 저질 중국집은 감칠맛내기 위해 설탕을 처넣는집도 있으니

그집엔 다신 시켜먹지마라

2. 간짜장

2.jpg

간짜장은 물과 전분을 넣고 끊이는 방법이아닌 볶기만한 자장면임.

그래서인지 짭잘하고 기름진맛이 특징이며 물이없어 뻑뻑한 느낌이 남

하지만 방금 볶아서 신선한점과 아삭아삭한 양파식감땜에 많이들 찾는다

부산에 간짜장시키면 특이하게 계란후라이하나가 올려져서 나옴

보통짜장면이 더럽다고 느끼는 게이들은 간짜장을 선호하기도 함

가끔 덜익은 양파땜에 소화불량이 일어나기도 한다 조심해라;;

3. 삼선짜장

4.jpg

많이들 들어봤을꺼다 아재들은 이거 좋아하더라

삼선. 즉 하늘 땅 바다 라는뜻으로 육해공 재료가 다들어가있음

새우 해삼 죽순 돼지고기 전복 표고버섯 (재료가 ㄷㄷㄷ하노?)

전복이 비싸서 갑오징어 넣는곳도 더러있음

비싸다 이기

해물좋아하면 이걸 머거라

4. 유니짜장

3.jpg

여기서부터 안먹어본 게이들 많을꺼다

내가 참고로 사천짜장 담으로 좋아하는 짜장이다

유니라는뜻이 잘게 다진고기라는뜻으로 모든 재료를 잘게 다져서

걸쭉한 카레느낌같이 만드는 짜장임

그냥 후후훅 잘먹어간다 초딩입맛인 게이들한테 적극추천

이거 안파는 중국집이 많다

왜냐하면 손이 많이가서 귀찮거든

ㅅㅂ 메뉴판에 적혀있는데 안된다고 하는 ㅁㅊ 중국집이 많음

먹어보면 맛있다이기

5. 쟁반짜장

123312123.jpg

난 미개한걸 왜처먹는지 모르겠다

옛날엔 없었고 최근10년사이에 나타난 짜장인데

졸라 여러명이서 앞접시 안덜고 먹으면 ㄹㅇ 더러움

간염걸릴라 침공유하지마삼

그리고 여럿이 먹다보면 누구침인줄 몰라도

그 ㅅㄲ침땜에 짜장에 물생김…

쟁반짜장은 보통 해산물중 쭈꾸미 많이쓰더라

별 특별나게 맛있는건없고 걍 2인분 쟁반에 담는 수준임

6. 사천짜장

사천짜장.jpg

내가 젤 좋아하는 짜장임

보통 불짜장하고 헷갈려하는 게이들이 있는데

사천짜장이 춘장을 안쓰고 고추기름과 두반장소스를 써서 색깔이 먹음직스럽게 빨갛다

매콤하고 사천지방음식처럼 맵다고해서 사천짜장이다

주로 이것도 해산물들어감

사천짜장시켰는데 색깔이 검은색에 가깝다면 다신 그집엔 시켜먹지마라

저색깔이 나와야댐

7. 불짜장

불짜장.jpg

불짜장이다  이것도 역사가 짧다

걍 매운게 유행할때 생겨난거임

드라마에서 짜장면에 고춧가루 뿌리는게 방영되면서(드라마 ‘토마토’)

그때부터 처뿌리더니 저런 변종이 생겨남

처음엔 간단하게 사천고추와 불맛을 살려 만들었는데

요즘 ㅁㅊ 캡사이신 넣는 미친곳도 있더라

뭐 역사가 짧으니 이짜장을 개조를 하던 뭘하던 내알바아니다

별로 좋아하는 짜장도 아님

8. 유슬짜장

유슬짜장.jpg

유슬이라함은 고기와 실이라는 뜻이다

고기와 야채를 실처럼 가늘게 썰어서 만든 자장면이다

쟁반접시에 나오는게 특징이다

요약.

중국집가서 가끔 다른 자장면도 한번 시켜먹어보자

7시 외국으로 놀러가서 짜장면을 먹게 되면 유용한 Tip

1. 쩌기~ 짜장 두그릇 주시요이~!(아무머니~자장면 두그릇만 주세요)

2. 그려 짜장이나 묵으러 가자 (자장면 먹으러 갈까요?)

3. 너네들 묵어  엄마는 자장 싫어항께 (엄마는 배부르니깐 너희들 많이먹어)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