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기름에 대한 오해와 진실

1111.png

좀전에 돼지기름에 밥비벼먹는 갱상도 까는글에서

돼지기름 처먹는다고 미개하다는 댓글들이 많아서

팩트중시 일베에서 요리사는 아니지만 처먹기는 잘하니깐 한번 써본다.

porkfat3.jpg

서양에서는 돼지기름을 Lard라는 이름으로 부르는데

역사적으로도 무척 오래됐고 무척 고급식재료다.

돼지 비계의 특징은 향이 강하지 않고 버터에 비해 발화점이 높아서 조리하는데도 좋고 상온에서 굳는다.

버터보다 지방이 적고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버터를 대신하기에 좋은 기름이지만 버터보다 비싼편임.

Render Lard라고 해서 우선 정제해서 많이 쓰는데 보고싶다면 아래에 링크걸어놨다.

lard.png

이렇게 만든 기름이 프랑스나 이태리같은곳에서는 마트에서 팔기도 함.

이런 돼지기름을 이용해서 짜짱면이나 볶음밥에도 넣어먹고 빵이나 파이 케이크에도 많이 들어감.

먹어보면 알겠지만 마가린보다 풍미가 좋다.

8.PNG

라르도라고 돼지기름에 소금쳐서 훈제해서 먹는 이태리 베이컨식으로 해서 먹는데 이게 존나 맛있음

미국 허밍턴포스트지에서 ‘죽기전에 먹어봐야할 25가지 음식’중에 하나로 꼽힘.

물론 한국에서도 많이 쓰지

생생_김치찌개M.jpg

김치찌개에서도 많이 쓰는데 정말 김치찌개는 돼지비계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맛이 차원이 다름.

고기집에서 김치나 마늘 구울때도 일부로 돼지기름 이용해서 볶는것도 꿀맛

백종원의_3대천왕.E13.151127.HDTV.H264.720p-WITH.mp4_000353263.jpg

예전부터 빈대떡이나 파전에도 돼지기름 많이 썼었는데 궁합이 존나 좋음.

기름자체가 귀하기도 했고

식물성 유지라고 해서 칼로리가 낮은것도 아니고 몸에 좋은것도 아님.

튀김할때도 동물성기름보다 식물성기름을 오래 쓰는게 몸에 나쁜데 모르는 새끼들이 많음

식물성 식용유회사들도 다 건강에 좋다는식의 마케팅 대대적으로 펼치면서 사람들한테 선입견을 심어줌

1436966617_943457.jpg

돈지(돼지기름)과는 다른 얘기지만 

라면도 예전보다 맛없어진게 소고기 기름이 예전에 ‘식용’으로 분류가 안되서 공업용이라고 대대적으로 까이면서

라면 판매 몇년중단되고 우지(소기름) 대신 식물성 기름쓴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하지

몇년뒤에 비슷한식으로 떠오른게 감자튀김 파동이야

1.jpg

알만한 패스트푸드가게들은 대부분 소기름을 썼는데 파동나고나서부터 식물성 유지로 다 바꼈다.

맛이 이전보다 없어진것도 큰 타격이지만

동물성 유지는 상온에서 고체상태로 변하기 때문에 식어도 감자튀김이 바삭해지는 효과도 있었는데

요즘엔 시간지나면 존나 눅눅해지지고 일단 맛도 예전보다 떨어지는게 이거때문임.

근데 정말 웃긴건 이런식으로 다 동물성기름들을 식물성기름으로 좆도 맛없게 바꿔놨는데

그 식물성기름이 동물성보다 더 몸에 안좋아서 생긴게 트랜스지방 파동임.

이거 설명하자면 나도 포화지방상 불포화지방산 화학공부 다시해야되서 못하겠는데

돼지비계6.png

돼지기름 > 버터 >>> 마가린 순서로 몸에 좋음

그러니깐 식물성 기름이 혈관들어가면 존나게 빠르게 흘러가고

동물성 기름은 먹으면 동맥경화걸리기 일보직전 원시인취급 하는새끼들이 진짜 미개한 새끼들임

3줄요약

1. 돼지기름은 맛있다.

2. 돼지기름은 식물성기름보다 몸에 좋다.

3. 많이 처먹으면 뭘 처먹어도 몸에 안좋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