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의 피가 서려있는 쿠키런의 데브시스터즈를 알아보자 2부

잠깐 들여다보니까 진짜 데브시스터즈는 하다하다 노무한감이 있어서 급하게 2부를 작성하게 되었다

우선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이라는 블록버스터급 게임 하나로

상장도 하고 빚도 값고 밥도 맛있는거 먹는 회사다

그리고 대표이사가 약속한 쿠키런 출시년도인 2014년도를 지나

2015년이 다가도록 2년넘도록 쿠키런 2는 나오지 않고있다.

과연 이회사는 쿠키런2를 낼 생각이 있는가 없는가

그래서 나는 이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았다.

1.png

먼저 급여내역을 보도록 하자

작년에 비해서 급여지출비용이 무려 2.5배 가량 증가하였다

아니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길래 급여지출비용이 2.5배나 늘어난거야??

나는 임직원의 보수 현황을 살펴볼수밖에 없었다.

2.png

?????????????

3분기 현재 1인 평균 수령금액은 4800만원이다.

그렇다면 1년에 연봉이 6천이라는 소리..

물론 여기에는 상여금은 제외다 ^오^

2년간 게임하나 내지못한 회사가 급여지출액은 2.5배나 늘었다 ^^

그리고 복지비도 2배로 증가 !!!

여비교통비도 2배로 증가!!!!

그런데 말이죠?

3.png

급여도 2.5배   복지비도 2배 여비도 2배로 올랐는데

왜 쿠키런2 에 목숨을 건회사가

연구개발비는 반토막이 났죠?????????????

도대체 이 회사는 뭐하는건가요

주주를 생각하는 마음이 1mg라도 있는건가요??

2014년도에 낸다는 게임은 2년째 소식이없고 오히려 연구개발비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게다가 이게 끝이 아니다!!!

하이라이트는 이제 시작인거시다!!

바로 스톡옵션!!!

4.png

빰빠바바밤!~!!!!!!!!!!!!!!!

무려 100만주가량의 스톡옵션이 잠들어있다구!!!!!!!!!!!!!

행사가격을 보자

등기임원들의 행사가격은 500원부터 2800,8900까지 다양해!!!

현 주가 기준 무려 250억의 돈이 잠들어있다구!!!!!!!!!!

쿠키런 2 안나와도 돈많다 이기이기이깅야!

대단한 회사야!!!

정말 멋져!!!!!!!!

주주는 도대체 뭐야? 호구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