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애널리스트 했던 경험을 살려 충고하나 한다.

주식 오래하면 할수록 주식으로 돈 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차트 공부를 많이 했는지, 아니면 기업 내용, 재무제표 중심의 가치분석을 주로 했는지에 따라 돈을 벌 수도 있고 잃을 수도 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주가는,

해당 종목을 바라보는 시장참여자들의 심리적 상태가, 가격이라는 객관적 지표로써 나타난 것이고,

차트는,

이러한 시장참여자들의 연속된 심리적 상태를 도형화 시켜 표시한 것이다.

따라서, 차트 이해도가 떨어진다는 것은 시장참여자들의 심리적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한다는 의미로, 주식투자로 돈 벌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고

아울러, 특정 사물 내지 현상에 대한 해석은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에 따라 상당히 주관적으로 또는 자기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해석하려는 경향이 매우 많다.

그러므로, 특정 사물 내지 현상에 대한 이해는 주식투자에 있어서 그다지 도움이 안되며,

기계처럼 매매하기 위한 습관을 함양하기 위하여 차트 공부를 게을리 하면 안된다.

전문가들이 증권방송에 나와 회사 재료에 대해 설명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차트 해설은 간과하기 때문에…

그리고 차트를 제대로 볼 줄 아는 전문가도 거의 없다시피 하다보니…

전문가들의 종목 추천이 빗나갈 때가 많다.

차트만 믿어라 !!!

해당 종목을 바라보는 시장참여자들의 심리적 상태가 그대로 녹아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