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컨퍼런스콜인데 관련주 소개해봄

아마도 반도체중에서

디램 낸드는 YoY대비 시원찮을거고

시스템반도체에서 영업익이 매우 잘나왔을거라고 생각해

그 이유로는

1 삼성 엑시노스의 생산량 증가(노트5 갤6의 판매량이 좋은편)

2 아이폰6s에 들어가는 a9의 파운드리를 절반 되찾아옴

3 아이폰6s초도생산량이 중국이 1차판매밴더에 들어감에 따라 매우 많았음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실적이 잘나오면 방긋 웃을 관련주 소개해봄

1. 원익머트리얼즈 덕산하이메탈 한솔케미칼

애네들은 14나노 핀펫공정에 필수인 high K 전구체를 납품하는 업체들임. 전량 삼성에 납품중이며 작년까지 high K 전구체 매출이 시원찮았으나 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실적 잘나오면 애네들도 실적이 잘나올수밖에없음

2. 유진테크 원익ips

시스템반도체 실적이 잘 나오면 화성 17라인 투자를 d램이 아닌 시스템lsi를 투자할 가능성이 높아짐

내년 초에 투자가 집행되는데 저 2업체는 시스템lsi 전공정에 들어가는 핵심장비 납품업체

3. Isc 리노공업

시스템 반도체를 테스팅할때 소모되는 소켓을 납품하는 업체들임

실제로 isc는 본업에서는 매우 실적이 잘나왔는데 지멤스가 존나 까먹어서 영업익이 살짝 적게나옴

And

에프에스티

이건 모 아니면 도임

Euv litho 장비는 반도체업계에서 꿈의 장비인데 이게 지금까지의 공정을 아예 뒤바꿔버릴정도로 혁신적인 장비임. 원가절약은 물론이요 전력량도 적게 할수있음. 근데 문제는 만들기 존나 힘듬

인텔이 2000년도 초반부터 연구하기시작했는데 15년 연구하고 결국 ㅈㅈ쳤음

애네가 13.8nm euv litho .장비를 국산화시켰다는데 솔직히 인텔이 15년간 연구했다가 만들기 포기한 장비를 국내 중소기업이 만들었다는게 믿기지가 않음

만약이게 삼전에 납품되면 대박 슈퍼대박 주가 5배는 폭등할 소스지만 그럴일이 한 5프로 미만이라고 봄

그래서 로또긁는심정으로 사고싶으면 사셈 ㅋ

뭐 본업인 반도테 펠리클 매출이 나쁘진 않으니 기회비용말고는 손해볼일 없을듯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