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격쩌는 1:1 PT 씹고 초보자도 혼자 운동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겠다(성원에 힘입어~) 1부

용량 때문에 두번에 나뉘쓴다 ㅜㅠ

나 약간의 난독증과 글쓰기 존나 귀찮은데 글보다 보니 PT가격 얘기가 나와서 쓴다

이 글보면 트레이너들 ㅂㄷㅂㄷ 하겠지만 별것도 아닐걸 너무 심하게 받아먹으니 쓰고 할일 없을때 꾸역꾸역 쓴거다

그렇다고 내가 전문가는 아니다. 초보자용으로 쓴거고 PT 없이도 할수 있게 하는거다

PT 한시간에 5만원 7만원하는거 말이되냐?

거품이 심하다. 외곽은 2~3만원의 좀 낮은 가격대도 있다고 하더라

나는 한시간 1만원에서 1만5천원이 적당하다고 본다. 땅값 임대료비싸고 식단까지 짜준다면 2~3만원 정도??

헬스 처음할때 돈도 없었고 pt비 아까워서 이것도 저것도 아닌 무식하게 닥치는대로 할때 MMA하는 사람이 좀 가르쳐 줘서 제대로 하게 됐다
가르쳐 줬다고 해도 별게 아닌게 같이 운동한게 아니라 말로만 몇가지 코칭해준거 뿐이다.
그럼 초보게이들도 자신감 있게 해봐라

아 먼저 통이나 뚱들은 먼저 살부터 빼고 시작해라 근육이 붙는다 해도 덩어리 근육이 되서 덩어리 물근육 같이 보인다
살빼려면 복싱도장 다녀라 빠른시간에 뺄수 있을거다. 같이 하면서 해도 된다 하지만 살부터 빼고 하는게 이쁘게 나오니까
땀복입고 줄넘기, 워킹&런닝 빡시게 하면되는데 스스로 꾸준히 하는놈 못봤다 복싱도장가서 하드 트레이님 받으면 빠르다
그 다음부터 웨이트 운동해라 pt 30회 해도 안빠지는 살 pt1~2회 비용으로 한달을 끈는다 복싱 1~2달이면 핼쑥해질거다

헬스(웨이트)운동에서 원리는 두가지다.

1.밀고!!     2.당기고!!

이 두가지 개념만 알면 된다. 그리고 성실함과 꾸준함.
PT 받는다고 해도 일주일에 한번 가는둥 마는둥 하면 차라리 가지마라 돈낭비 시간 낭비하지 말고
자 그럼 초보자에겐 어떤곳을 다녀야 할까??  PT없이..

우선 웨이트 보조 기구가 많은곳을 택해라. 이런곳을 휘트니스 클럽이라고 이름을 대개 많이 붙인다

휘트니스 클럽은 미국에서 여자들도 쉽게 운동 할 수 있도록 만든 헬스클럽이다. 그래서  운동 보조기구들이 많다.
간단한 기구 사용법만 알면 쉽게 할 수 있다 이거다.
그럼 그 많은 기구들은 언제 어떻게 사용해야 되나? 그건 아래 설명할테니 차근히 봐라

그리고 이런 대형 휘트니스클럽은 G.X를 포함한 가격으로도 할수 있는곳도 있고 따로 비용을 추가 하는곳도 있는데  대형 클럽은 주로 G.X가 무료다.

G.X는 요가,필가,스피닝 등을 말하는데 무료인곳은 요가나 필라테스 수업시간 맞으면 몇번 받아봐라
스트레칭 운동동작 익히는데 좋다. 몇가지 익혀서 부위별 스트래칭 운동할때 써먹어라~ 대부분 여자인데

내성적이거나 수줍음 많은 애들은 아마 못하겠지만~

아 그리고 PT를 2회 무료로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거 \꿀이라고 생각지마라

2회 받아서 다 아는것도 아니고 그 2회가 트레이너들이 회원들을 PT를 끊게 꼬신는 기회나 찬스 만들기 위해서 해주는거니까

아마 보험가입하란 설득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무료 2회를 안받는다.

PT할때 보면 트레이너들이 보조기구로 잘 안하고 똑같은 원리인데도 왠만하면 기구 안쓰는 운동으로 가르친다.
보조기구 사용법이랑 주기알면 자기한테 PT를 안끊거든~
하지만 트레이너들이 가르치는게 전신운동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조금 더 좋긴 하다는거~

이런건 눈치껏보거나 책이나 인터넷 검색하면 다나온다. 너네들도 초보자 벗어나면 요령껏 전신운동으로 할 수 있으니 우선 다니기부터 해라
헬스클럽 오래 다녀보면 아는데 몸좋은 고급클라스 이상 사람들도 특별히 요란하거나 어려운거 하는거 없다. 거의다 기본적인거 한다
강사나 트레이너들이 기본적인거에 동작을 만들거나 변형해서 하는거다. 마치 뭔가 전문가 같이 보이게~

*첨에 말했듯이 1.밀고 2.당기고 라고 했다
미는건 몸의 앞쪽 근육을 발달시키고 당기는건 몸의 뒤쪽 근육을 발달 시킨다. (예외, 이두근과 삼두근)

근육은 운동을 해서 자극을 주면 하루나 이틀정도 쉬어 주어야 잘 자란다.
매일같이 해서 똑같은 부위를 해서 자극을 주면 잘 안자란다 이거다

내가 코칭 받은게 이건데 이건 서점가서 관련책 읽으면 나와 있는 내용이라고 한다.(그외 운동이나 기구사용시 허리와 무릎 기본자세 두개)
방법이 여러가지 있다고 하지만 일반적이고 간단하게 두가지 정도가 있다

– 3일 매일주기

1.상체 앞쪽 2.상체 뒤쪽 3.하체 (신체 부위는 본인의 입맛에 맞게 나누면 되고 더 세분화 할 수 있으면 해도 되는데 초보자들이 할 수 있겠냐? ㅋㅋ)
이건 매일 주기로 하루는 1번 다음날 2번 다음날 3번 3일을 1셋트로 계속 로테이션으로 돌아간다
자연스레 다른부위들이 휴식기를 갖게 된다
그런데 이렇게 매일 할수 있는 사람은 많지가 않겠지?

-격일주기 앞판|.뒤판

2.몸 앞판 2.몸 뒤판(하체를 포함한다)
하루 몸의 앞판을하고 하루나 이틀 뒤에 몸의 뒤판 하고 하루나 이틀 쉬고 앞판 1번과 2번이 하루나 이틀 텀을 두고 로테이션으로 돌아간다
시간 여유도 많고 복잡하지 않으나 조금더 추가해서 한다는거? (하체부위)
내가 이방식으로 한다. 나뿐 아니라 대부분 이 방식으로 할거다.

PT나 다름 고급 클라스들 하는거 보고 있어봐라  하루는 앞쪽 하루는 뒤쪽 부위를 이렇게 몰아서 하는거다

그래서 운동이나 기구 사용을 이거에 맞춰서 하는거란거다

복근과 허리는 이틀에 한번이나 매일 해주는게 좋다. 일상 생활하면서 제일 안쓰는 부위가 배하고 허리이니
결론적으로 갈때마다 해주면 된다.

매일주기운동은 부위를 많이 나누어 집중적으로 하는 주기로 중급이상자들이 하는데 초보자들에게는 비추한다
솔직히 놀기도 바쁜데 매일 운동을 할 수도 없고 힘들고 복잡하다.

뭐 사정으로 3~4일 중간에 쉴수도 있는거고
앞 : 대흉근(가슴), 이두근,복근, 허벅다리 앞
뒤 : 광배근, 삼두근, 등쪽날개, 뒤허리, 힙,뒤허벅지,종아리

나같은 경우 오른쪽 무릎이 안좋아서 한강에서 빠른 워킹과 런닝으로 대체하고 있다. 구간은 4~5KM정도로 한다.

정답은 없으니 이런 형식으로 본인 정해서 하면 된다

그럼 이제 자기가 다니는 헬스클럽의 보조기구가 앞쪽에 해당하는지 뒤쪽에 해당하는지 구분만 해서 하면된다
기구에 친절하게도 어느근육 부위인지 그럼으로 나와 있으니 보면 된다.
도저히 사용법을 모르겠다 하면 다른사람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면 눈치밥으로 보면 되거든

다니다 보며 알겠지만 몸이 아놀드 같은 사람도 전신운동이나 부분 전신운동하고 기구 몇개 하는거 외에 크게 없다 이거다

앞쪽은 미는기구, 뒤쪽은 당기는 기구 해당되며

*이두와 삼두는 반대로 바깥쪽에서 안으로 당겨야 앞쪽인 이두, 안에서 바깥쪽으로 밀어야 삼두다.

하다보면 요령이 생긴다.

@앞쪽하는날

밴치프레스는 모르는 사람이 없겠지? 대표적인 가슴운동이지 밴치프레스와 같은 원리 보조기구가 있다 이거다
앞으로 미는거, 위로 미는거, 아래로 미는거 뭐 꼭 다할 필요는 없다. 양쪽 팔로 앞으로 모아주는 기구가 있는데
이것도 가슴이다 기구 종류에 따라서 뒤쪽 날개근육까지 겸해서 할수 있는 기구도 있다

가슴1.jpg가슴2.jpg가슴3.jpg가슴4.jpg가슴5.jpg가슴6.jpg가슴7.jpg가슴8.jpg

[가슴운동기구]

이두근은 바벨이나 아령 기구를 몸 바깥쪽에서 몸 안쪽으로 당기는 것

이두근1.jpg

이두근2.jpg이두근3.jpg

[이두근 운동]

이두근 운동은 쉬우니까 굳이 기구를 이용할 필요는 없다

@뒤쪽하는날

뒤쪽 운동 기구는 위에서 아래로 당기는, 앞에서 뒤로 당기는

광배근1.jpg광배근2.jpg광배근3.jpg

광배근4.jpg광배근5.jpg광배근6.jpg광배근7.jpg광배근8.jpg광배근9.jpg날개근_광배근1.jpg날개근_광배근2.jpg

[광배근&허리 운동]

위사진중 바벨&덤벨 드고 허리를 숙였다 세우는게 뒤허리 및 광배근 운동이다

초보인데 해도 되고 안해도 무방하다

삼두근이 자세가 약간 어렵다면 어려울수 있는데 팔을 ㄴ자 직각으로 만든 상태에서 팔꿈치를 축으로 해서 몸쪽에
붙은 팔은 움직이지 않고 고정하고 앞으로 밀거나 아래로 밀거나 뒤로해서 위로 밀거나 하는 동작으로 한다

삼두근1.jpg삼두근2.jpg

삼두근3.jpg        삼두근7.jpg

삼두근9.jpg

[삼두근 운동]

이런게 있는데 삼두근 운동은 쉽고 효율 좋은게 있는데

삼두_케이블프레스다운1.jpg삼두_케이블프레스다운2.jpg

[삼두근 운동]

삼두는 이거 하나로 끝내는게 좋다. 위에 방법으로 한다고 괜히 자세도 안나오고 팔 부들부들 떨지말고

대부분 이거 많이 하니 이거 해라

여기서 어깨가 애매한데 매일 3일 주기나 앞판/뒤판 주기에는 따로 묶기가 애매하기 때문에 편한 부위날에 포함시켜라

여기까지 하고 자르고 다음 2부 쓰고 마무리 하겠다 용량 때문에 안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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