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나 어려운 주식과 시간을 이겨내는 법

image.jpg

주식은 간단하다

근데 언제 사느냐가 어렵고 언제파느냐가 어렵지

내가 사는 종목의 저점은 내가 조정하는게 아니라

내가 선택하여 탑승하는 것이기에 분할매수하는것이고.

주식의 메커니즘을 고민해본적있나

파동과 진폭이 기본인데 이 파동과 진폭을 누구나 간편하게 본다. 다만 주식이 어려운 결정적이유가

시간을 이기지 못하기때문이다.

부동산은 잊고 지낼 수 있는 안정감이 있는데 비해

주식은 기본적으로 불안하다는 것과 매일 시세를

관찰하는 자신의 눈과 행동 때문에 점점 더 어려운것

내가 사는 시점에서 상승해야하는데 떨어지니 더 애가타는거지

자신의 판단하에 매수에 진입했다면

본인이 할 수 있는 건 두가지밖에 없다

좀 더 매수 하는 것과 매도 하는 것

왜냐? 내가 주체가 아니기 때문이지

몇일전 속칭 중국관련 작전주 및 세력매집과 관련된 어떤 게이의 글을 보고 몇시간동안 차트를 돌려보다

깨달은게 있다

대형주와 급등주는 다를거라 생각했는데

그 기본 바탕은 똑같다는 것과

차트에 정직한 힘이 들어왔다는 것을 보는 방법이

의외로 너무 간단한데 정답이 있었다는 것

8년동안 주식한거 사실 설렁설렁 해왔던 지식 다버리고 올해 제대로 시작했는데 또 다시 너무 많이 배웠다

집에 정리해둔 자료들을 다 삭제 및 휴지통에 집어넣음

이제까지 테스트를 위해 적은돈으로 거래해오며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는데 이제 서서히 돈을 올려가며 해도 된다는 판단이 선다

다음주부턴 계좌에 점차적으로 돈을 입금시켜서 자금을 불려나갈 예정이다

—–

하루 단 하나의 봉 즉. 일봉 하루의 안에서 수익을 내고 빠지면서 그 것이 지속된다면 운이든 노력이든

대단한거다.

다만 그런 상황자체가 일반인들은 어려운 것이고

내가 한가지 알려준다

시간을 이기는 방법이다

오늘 사면 내일이나 내일모래 손절 익절 싶은 게이들과 아재들에게 추천한다

• 주의점은 본인의 주식매매 기준이 잡혔으며 분명히 더 오를거라 생각하는데 익절하고 나오니 더 주가가 올라가고 늘 아쉬웠던 사람만 이 방식을 써보길 권한다.

본인의 자금이 3천만원이라면

1.본인의 차트와 기업평가 즉 자신의 기준을 잡은 종목을 매일 종목을 바꿔가며 100만원어치 매수해라

(매일 보는 종목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

2.매일 100만원만큼 종목을 바꿔가며 매수 진행 과정중 내가 그 주가가 하락하여 본인의 기준을 벗어난다면 과감하게 매도 정리해라

3.매수 첫날 샀던 종목이 한달이 지난시점이 왔다면

본인이 본 방향이 맞았고 아직도 추세상승이라면 계속보유하고

그 다음날 매수한 종목이 매수시점에서 한달을 채운 종목 또한 본인이 상승할거라 생각했는데 상승하지 못했다면 깔끔하게 매도 해라

그건 자신이 주식의 판단을 잘 못한거다

4. 매일 매수하되 기준을 지키면

시간을 이겨내게 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자신의 기준이 잡혔고

추세를 볼 줄 아는데 차트의 시간을 이겨내기가 어려운 사람만 쓰길 바란다.


답글 남기기

